기능장필기 아.. 전병칠원장님 맨날 반대로 말씀해요왜?

작성일: 2026-06-19 17:01:11

지금 급하게 필기 과년도보고있는데 강의 들어보면 반대로말해서 사람 힘들게하네요 ㅋㅋ

64~65회 강의보는데 그안에 반대로 설명했다 아 제가반대로말했죠 이런식인게 대체 몇번째인지 6번은 넘어요 하...

수험생입장에서는 굉장히 신경낡카로워지고 짜증납니다... 제발.. 좀그러지마세요 햇갈려하시는것같은데 하...

이게 문제해설 방향도 늘 그런식입니다 도저히 이해가안되게 두루뭉술하게 해설써놓은게 한두개가아니네요 ...

챗지피티에 물어봐서 더 나은개념과 방식으로 문제풀게됩니다 앞으론 좀더 연구하고 수험생들 입장을 생각해주세요 

분명 실기강의도 해설도 그런 타입일것같다는 의심아닌 확신이 드네요

진심으로 햇갈려요 그런식으로 설명하시면요!!!!

COMMENTS

2026-06-22 09:53:3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먼저 학습 중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해 죄송합니다.


강의 중 설명이 반대로 전달되거나 정정되는 부분이 반복되어 학습에 혼란을 느끼셨다는 말씀, 


그리고 해설 과정에서 핵심 개념에 대한 설명이 부족해 이해가 어려웠다는 의견 모두 확인했습니다.


소중한 의견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이해하기 쉽고 완성도 높은 강의와 해설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학습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