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을 P=I^2X로 하면 안되나요?
2400=30^ X
X=2.6
전혀 다른 값이 나온네요
공식이 같은거 아닌가요?
2024-08-12 10:07:1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병렬에서 전압은 동일하므로
코일에 단상 100[V]를 가할 경우 콘덴서에도 동일하게 걸리게 됩니다.
따라서, 콘덴서의 무효전력 및 전압을 알고 있으므로 P = V² / X에 의해 값을 도출한 것입니다.
P = I²X로 계산할 경우 콘덴서에 흐르는 전류값을 계산하여 대입해 주셔야 합니다.
30[A]의 경우 코일만 존재할 때 흐르는 전류로 병렬로 콘덴서를 설치하게 되면 전류가 코일 및 콘덴서로 나뉘어 흐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