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영상전압 정상전압 역상전압

작성일: 2024-08-27 11:24:10

정상전압  역상전압에서 

a 와 a제곱, a제곱과 a 는 왜 추가로 곱해주나요?

COMMENTS

2024-08-28 08:22:0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먼저, 대칭좌표법은 전기에서 불평형고장이 발생했을 때 이를 해석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대칭좌표법에서는 대칭분을 이용하여 해석하게 되는데,

이때 말씀하신 a는 대칭분을 나타낼 때 필수적으로 고려되는 "벡터연산자"입니다.
벡터연산자는 크기가 1이고 위상이 120˚이며, 어떤 벡터에 a가 곱해진다는 것은 크기는 그대로 하고 위상을 120˚앞서게합니다.

또한, a²은 1∠240˚이고, a³ = 1이며, 1+a+a²=0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