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기계실기 포수용액 방사시간

작성일: 2026-06-21 14:55:15

4번 소문제2번 포수용액양을 물어보는 문제입니다

어떤 경우에는 AQTS식으로 할때도 있고 AQ까지만 곱할때만 있는데

차이가 무엇입니까? 구분하는 방법이 있나요?

COMMENTS

2026-06-22 09:00:49

안녕하세요. 회원님.

AQTS는 포수용액의 양을 구할 때 사용하는 공식으로 단위가 [L] 또는 [㎥]입니다.

AQS로 계산하는 경우는 방사시간(T)을 제외한 것으로 펌프의 토출량 구할 때 사용합니다. 단위는 [L/min] 또는 [㎥/min]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