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기계실기 오리피스구경 공식

작성일: 2026-06-24 01:03:30

안녕하세요

25년 2회차 1번문제에 옥외소화전 소화설비의 오리피스구경을 구하는 공식에서

Q=0.6597xCxD의제곱x루트10P 공식을 이용하셨는데

0.6597이 아닌 0.653을 대입하면 안되나요? 안된다면 이둘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