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1-14 11:04:00
안녕하세요..답변드립니다.
1. I제곱으로 계산을 할 경우나 V제곱으로 계산할 경우 모두 상전류와 상전압입니다.
이 부분은 암기를 하시기 보다..왜 3을 곱하는지...왜 상전압인지를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3을 곱한다는 것 자체가 상이 3개 있기 때문입니다.
상전력이 3개 이므로 이때의 전압 전류는 모두 상이 됩니다.
2. 만약 Y 결선이라면 성립이 되지 않습니다.
Y결선에서는 상전류와 선전류가 같으므로 선전류로 계산을 할 경우라도 3을 곱해줘야 하니까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조금 더 이해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해가 더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또 글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