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후기

(62세/남) 기능사필기 한 달 만에 합격하기
작성자 : 김경석      작성일 : 2020-10-20 14:58:58      No : 2728

정년 퇴직을 앞두고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굉장히 컸었다. 

마음은 아직 청춘인데, 백수로 논다는 것이 너무 두렵고 막막했다. 여기저기 기웃거리면서 미래을 준비했다.

'수요가 가장 많은 자격증이 무엇일까?' 나름 조사를 해보고 주변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했더니 전기와 관련된 자격증이었다. 그래서 전기자격증을 따기로 마음을 먹었다. 직장에서 근무할 때 전기와 직접 관련이 없는 직종에 있었으므로 전기가 매우 생소했다. 생각처럼 만만한 것이 아니었다.전기 용어들 뿐만 아니라, 이론, 공식 모든 것이 낯설었다. 쉽게 머리에 들어올리 만무했다. 가까운 학원에 등록하여 강의를 들었다. 퇴근해서 공부하기가 쉬운 일이 아니다. 졸리고, 머리는 무겁고, 이것도 같고 저것도 같아서 헛갈리고 버벅대었다. 강의를 들을 때 뿐, 돌아서면 금새 잊어 버려서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한 두번이 아니었다. 공부를 하다가 이해가 가지 않거나 궁금하면 물어볼 곳이 마땅히지 않아서 답답했었다.

인터넷을 찾아보다가 다산에듀의 전병칠 원장님의 강의를 듣게 되었다.

요즘처럼 각박한 세상에서 전기 공부를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서 무료로 자료를 공개하시고 자세히 강의를 올리시는 원장님의 열정과 노력에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 졸리면 세수를 해가면서 열심히 듣게 되었다. 전병칠 원장님의 동영상 강의를 들으면 의문점이 쉽게 풀린다. 원리부터 차근차근 자세히, 알기쉽게 설명해주시니 기억에 오래 남는다. 부족한 부분은 다시 돌려가면서 들을 수 있어서 편하다. 마치 천군만마를 만난 것처럼 기뻤다.

출퇴근시 핸드폰을 켜고 강의를 듣고 자료를 다운받아 공부를 하였다.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토요일과 일요일에 본과 강의를 보면서 공부를 하였다.시험 20일을 앞두고 초코파이 특강을 2번 다 듣고, 기출문제 풀이를 1번 들었다. 초코파이 특강이나 기출문제 풀이 동영상 강의를 보다가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정지버튼을 눌러서 원장님과 같이 풀어 보았다. 이론 부문이나 전기기기 분야의 문제 풀이를 할 때는 원장님을 따라서 공학용 계산기를 들고 직접 수식을 입력하면서 답을 맞춰 보았다.

이렇게 해서 학원 등록 한달만에 필기 시험을 보았다. 점수는 86.5~ 합격했다. 지금은 실기 시험 준비를 하고 있다. 다산에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원장님 강의를 열심히 듣고 있다. 실기시험에 합격해서 합격후기를 다시 쓰겠다.

두렵고 힘들 때 옆에 든든한 버팀목이 있으면 결코 두렵지않다. 미래가 불안하거나 아직 진로를 선택하지 않은 젊은이나 저 처럼 정년을 앞두고 새로운 진로를 모색해야 할 분이 계시면 다산에듀을 믿고 안내하는 대로 길을 따라 가게되면 커다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다산에듀의 무한한 발전과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책무를 다해주길 부탁드립니다.

Comments 본문에 대한 댓글을 남기는 공간입니다.
  • 담당교수 2020-11-03 10:00:33 안녕하세요, 김경석님.

    다산에듀를 믿고 끝까지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소중한 노력의 시간만큼 달콤한 결실이 맺어질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최광수 2021-01-27 16:27:37 수고하셨습니다.
상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