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후기

(54세/남) 전기 기능사와 기능장 시험에 도전수기
작성자 : 이규일      작성일 : 2021-07-07 17:28:55      No : 2947

2020년 여름, 코로나로 주변 상권이 무너지고 소상공인 힘들어 하는데 지역에 몇 업체 사장님이 조합을 만들고 자격을 준비하자고 해서 전 조합원이 자격증 공부를 하며 자격증을 취득 했습니다.

현재는 실적을 만들고 있으며 입찰에 참가하여 낙찰을 받아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전기 자격증이 필요 할 듯해서 조합 이사님들에게 공부 하시면 지원을 해준다고 하니 대표님이 공부하라고 서로 밀었습니다. 바쁜 업무에 공부를 한다는 것이 쉽지 않았으나 유튜브에서 우연히 전기 강의를 듣고 다산학원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전기의 이해가 조금 생겼고 망설이다 2021년에 전기 자격증을 취득해야겠다고 마음을 굳혔습니다.

다산학원 전병칠 원장님의 강의가 재미있었습니다. 자격증 공부는 누가 이해도 있게 지식을 전달하느냐는 중요하다고 생각 합니다.

충분히 강의 이해는 재미로 찾아왔고, 흥미를 갖게 하였습니다.

생각보다 암기 및 계산 문제가 많아 고생을 했고 기능사 시험을 너무 쉽게 봤다가 2021년 기능사 1차 필기 시험에 2문제 차이로 떨어 졌습니다.

너무 자만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남은 시간을 좀 더 차분하게 기본강의를 들으며 2021년 2차 시험을 차분하게 준비 했습니다. 2차 필기시험에 운이좋아 높은 점수로 합격을 했고 대전에서 실기 연습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모르고 대전에 있는 다산학원에 갔는데 무슨 말인지 통 알아듣지 못했습니다.

 권오경 원장님의 강의를 들으며 핀 번호 단자대 번호를 이해 할 수 있었습니다. 빠르게 적응을 했으며 실력도 급상승 했다고 생각했는데 항상 차분하지 못한 성격에 작품 완성을 다른 수강생에 비해 빠르게 완성을 했음에도 꼭 작은 실수가 있었습니다. 실수를 스스로 감당하고 다시는 반복하지 않게 마음을 다질 기회를 주신 원장님에게 감사했습니다.

반드시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기억하고 연습을 했고, 2차 실기시험을 봤습니다.

아무런 지적 사항은 없었고, 테스트도 이상 없다고 했습니다. 나이가 50넘어 새로운 도전에 힘이 들었습니다. 점점 눈도 침침하고...그럼에도 다시 한 번 도전하기로 마음을 다지고 전기기사냐 전기기능장이냐 고민을 하다 유사 다른 기사 자격증이 몇 개 있어서 기왕이면 전기기능장 공부를 한번하자! 기능사 실기가 끝나고 다짐을 했고, 

기능사공부를 기반으로 최대한 이해 하려고 노력을 해서 이번 기능장 70회 시험에 운이좋게 예상 점수가 잘 나와 지금 필답 및 PLC 공부를 시작 했습니다.


도전은 아름답습니다.

항상 겸손하고 대담한 도전은 필요합니다.

도전 없이 주어진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준비하는 자 기회가 오면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다산학원은 전기를 이해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곡 원하시는 자격증 취득을 간절하게 바랍니다.

Comments 본문에 대한 댓글을 남기는 공간입니다.
  • 이수정 2021-07-10 08:48:45 도전은 아름답습니다.
    항상 겸손하고 대담한 도전은 필요합니다

    멋진 후기 잘 읽었습니다. 저도 용기가 생기고 동기부여도 되네요
    저도 기능장까지가 목표입니다. 꼭 성취하시길 바라고 꼭 후기 작성 부탁 드립니다~^^
  • 담당교수 2021-07-13 09:51:51 안녕하세요, 회원님.

    전기기능사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전기기능장또한 충분히 합격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다산에듀가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