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섹셔널라이져가 전비보호용, 리클로저가 후비보호용인데 해당 문제에서는 제가 알던 것과는 상반되는 답이 나왔습니다. 전비, 후비가 단순히 앞뒤가 아닌 거 같은데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철도소년님
전력 p217. 42번)
p217. 42번)
주보호 후비보호 개념을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후비보호라고 하는 것은 주보호가 되지 않을 경우(주보호가 차단 실패하였을 경우)
이것을 백업함과 동시에 사고 파급의 확대를 방지하는 개념입니다.
부하측 사고 시 부하와 가장 가까운 기기가 가장 먼저 동작을 하며,
동작 실패시 그 다음에 존재하는 보호기기가 동작을 하게 됩니다.
퓨즈가 부하측에 있으므로 가장 먼저 동작하고
실패시, 그 다음에 존재하는 리클로져가 동작합니다.
섹셔널라이저는 선로의 부하전류 개폐는 가능하나,
ASS(자동고장 구분개폐기)와는 다르게 고장전류 검출능력이 없습니다.
따라서 후비보호기구 차단기와 리클로저와의 상호협력하에 고장전류로부터 선로를 구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