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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비용량 운전 기동
작성자 : 롱무원갈거야      작성일 : 2020-10-09 09:00:28      No : 114266

교재명 2020 실기 과년도 3권 2013~2019 페이지 132p
번호/내용 문제 07 강사명

혹시 (3)번 문제를 설명해주실때 


비상동력 부분에서 운전+기동 이라고 보고 운전을 유도전동기 1,2,비상조명 기동을 유도전동기3 이 한다고 설명해주셨는데


이런 문제가 나오면  설비용량이 제일 큰게 기동 으로가고

나머지는 운전으로 간다고 생각하면 될까요??



그리고 또   부하의 입력부분이 우리가 구하는 발전기의 출력부분이 된다고 하셔서


부하의 출력에 효율을 나누면 입력이 나온다고 설명해주시고


문제에서 보면 효율로 나누어준거는 운전 부분만 효율로 나누어주고 왜 기동부분에는 효율로 안나누어주는건가요? 어디에 효율을 나눠주고 어디에 안나눠주고 헤깔리는거같아요 

그러니까 음 이문제에서는 15x7.2 (기동)부분에는 효율로 안나누어주고

운전부분에만 효율로 나누어줘서 아직 개념이 안잡히는거같아요 헤깔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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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운영교수 2020-10-12 12:14:5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2016년 2회. p131. 7번) (3)


    질문1.

    해당 문제에서 유도전동기 1,2,3에 대하여 유도전동기 명칭이 아닌 기동순서를 이야기합니다.

    따라서 유도전동기 1 기동시는 비상조명과 유도전동기 1이 기동.

    유도전동기 3 기동시 비상조명, 유도전동기 1, 2가 기운전상태에서,

    유도전동기 3이 기동을 하므로 이 때 총 기동-입력 값이 최대가 됩니다.


    질문2.

    문제 풀이의 식은 발전기 용량을 구하는 공식이므로 그대로 암기하셔야 합니다.

    부하 중 가장 큰 유도전동기의 시동용량으로부터 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문제의 '기동[kW]-입력[kW]'이란 아래 식에서 PL-Pm 을 의미)





    하단링크는 질의하시는 문제 관련한 강의이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youtu.be/DAWuq5WwyL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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