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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기기]27P 토크특성및 속도특성 강의 에서 질문입니다.
작성자 : 송민수      작성일 : 2012-04-14 15:42:10      No : 4638

교재명 페이지
번호/내용 강사명

교재설명에

토크특성곡선 : 부하전류와 회전수의 관계
속도특성곡선 : 부하전류와 토크와의 관계로 기술되어있습니다.

그래프는 토크특성은 부하전류와 토크, 속도특성은 부하전류와 속도로 기술되어있습니다.

여기서,

질문1) 위 두가지의 의미가 다맞는것 인지요?

질문2) 35P 7번문제에서 변화가큰것을 물은게 아니고 회전수가 큰순서인데요
속도특성그래프를보면 같은전류에서 교차점을 기준으로 우측은 차동복권이 회전수가
가장크고, 교차점 좌측은 직권이 가장큰데요.
왜 순서가 직가분차순이 되는건가요? 
전부하전류이하 동일 전류 라는말이 교차점 좌측을 말하는건가요?
아니면 제가 잘못이해한 부분이 있는건지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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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교수 2012-04-16 10:06:01 안녕하세요..답변드립니다.

    질문 1) 말씀하신 것이 맞습니다. 단, 단자전압과 계자 저항이 일정하게 유지했을 경우입니다.

    기타 조건이 변하면 안됩니다.


    질문 2) 문제에서 전부하 전류 이하라고 물었습니다.

    27페이지 전동기 속도 특성 곡선에서 전부하 전류 이하란 말은

    정격속도 이하란 의미입니다. 정격속도란 네 곡선이 만나는 점을 의미하구요..

    그 점 보다 전류가 작은 지점에서 속도가 가장 빠른것은 직권입니다.

    이것을 줄여서 전부하 이하에서 속도가 가장 빠른 것이 직권이다....

    이렇게 암기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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