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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부하상태에서의 직/분권 발전기와 전동기
작성자 : 정병철      작성일 : 2019-02-11 17:42:16      No : 90824

교재명 2019 전기기능장 필기 페이지 142
번호/내용 무부하 전동기 운전 강사명


1. 내용정리


전제
: 무부하상태

복권

발전기

전동기

직권I=0 → Is=0 → E=0 "0" 이므로 발전 불능 → 포화곡선 없음속도특성 [I = Is =
Ia = 0 → N = ∞] : 운전시 위험, 운전
금지.

벨트운전은 금지하고, 톱니바퀴운전을 한다.(?)
분권I=0 → Is=If 이므로 발전시 과부하 문제 발생가능 → 발전 금지[V, Ø, R]로 속도제어




2. 질문


   1) 정리내용이 맞나요?


   2) 직권전동기 : 벨트운전은 금지되나 톱니바퀴 운전이 가능한 사유가 있나요? 톱니바퀴등이 더 위험하지 않을까요?




  * P 142. 


         교재 : [그림] 직류 전동기의 토크 특성 비교


               →  {[그림] 직류 전동기의 속도 특성 비교}가 맞지요?


Comments 본문에 대한 댓글을 남기는 공간입니다.
  • 담당교수 2019-02-12 08:38:16 안녕하세요, 정병철님.

    네. 정리내용이 맞습니다.

    직권전동기에서 벨트가 끊어지게되면 무부하운전이 되므로 기어나 체인을 이용한 운전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네. 속도특성비교가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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