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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합격      작성일 : 2019-07-17 23:07:37      No : 97403

교재명 정규반 페이지 152
번호/내용 01 등 강사명

152p 01

수변전설비 설계시 변전설비의 형식이란 어떤걸 말하나요

141p 17

콘덴서를 이용해 부하의 역률을 개선하는것과

전동기별로 콘덴서를 설치하여 전동기역률? 개선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135p 03

리액터기동법은 리액터를 아용해서 전압강하로 낮은 전압을 전동기에 공급하는것이고

기동보상기법은 단권변압기 탭을 조정해서 낮은 전압을 공급하는것이 맞나요?

하나더 궁금한건 용량이일정하면 전압아 낮아지면 전류는 상승하는데

기동법에서는 낮은전압을 이용해서 낮은전류를 공급하는건 어떤 원리?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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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운영교수 2019-07-18 09:39:36 안녕하세요 배정재님

    Q1.
    변전소의 형식은 옥외 철구형, 옥내 및 옥외 GIS형, 혼합형(철구형과 GIS 혼합형)이 있습니다.
    여기서 이야기하는 변전설비의 형식이란 이를 말합니다.

    옥외형이라면 배전반, 제어반 모두 건물 내에 설치하고 다른 기기는 전부 옥외에 설치할 것이며,
    옥내형이라면 기기 전부를 건물 내에 설치합니다.
    그리고 변전설비 형식에 따라 변전설비 건설 방식 또한 달라집니다.

    Q2.
    전동기 = 부하
    역률 개선용 콘덴서를 전동기별 설치하는 것이
    부하역률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Q3.
    리액터기동은 리액터에서 발생하는 전압강하를 통하여
    전동기에 감압전압을 가함으로 기동전류를 제한하는 것이고,

    기동기보상기법은 단권변압기를 통한 리액터 탭을 이용하여 감압하는 방식입니다.
    기동시의 단자전압 자체를 감압함으로써 기동전류를 감소시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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